이니스프리 브랜드分析및 이니스프리 marketing 전략分析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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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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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부터 20~30대, 나아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할 것 없이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 구성으로 폭 넓은 소비자의 사랑을 확보할 수 있는 이유를
경영적으로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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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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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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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이니스프리는 청정섬이 주는 자연혜택을 담은 화장품으로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자연의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environment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이자, 한국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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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uation Analysis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ronment
2. Analysis of the Internal Environment
3. Analysis of the Customer Environment
_…(생략(省略))1) 경제적 environment 경제environment 분석의 주요지표
2) 정치적/법적 environment 정치적 법적 규제 조치들
4.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명령
5. 법 제18조에 따른 개수명령 및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사용금지명령
6. 법 제19조에 따른 폐기 등의 명령 및 폐기 등의 처분
7. 법 제20조에 따른 행정처분
8. 법 제21조에 따른 청문
9. 법 제22조에 따른 과징금의 부과징수
10. 법 제23조에 따른 신고필증의 재교부
11. 법 제32조에 따른 과태료의 부과징수(법 제3조제1항을 위반하여 변경신고를 하지 아니한 경우, 법 제6조를 위반하여 폐업 등의 신고를 하지 아니한 경우, 법 제16조를 위반하여 보고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한다)
출처- 대한화장품협회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질을 생산하는 회사들의 시장참여가 활발해짐
3) 기술적 environment 기술강화가 기업 제품에 미칠 effect력파악
모바일과 인터넷(Internet)을 통한 마케팅 책략 필요
초고속 인터넷(Internet) 보급률 1위
스마트폰 보급률 약 80%
3) 기술적 environment 기술강화가 기업 제품에 미칠 effect력파악
구매자가 정보를 얻는 매체는 인터넷(Internet)과 TVprogram의 effect 크다.
20-30대의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아모레퍼시픽의 중저가용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젊은 층에게 어필한 것이 성공했음을 알 수 있게 하는 제품의
매력을 조사하고자 한다.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평가하고 추천해주는 program이 인기를 얻고 있따
예) Get it beauty
4)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 文化(culture) 적, 사회심리적, 종교적 조건들
꽃보다 남자 이민호
4)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 文化(culture) 적, 사회심리적, 종교적 조건들
environment에 대한 사회인식이 높아져
“비슷한 가격이라면 착한 기업(친environment기업)의 물건을 구매하겠다.”
라는 여론 확대
2.내부environment분석
천연원료 사용
합리적인 가격
친environment 그린 디자인
친environment 그린 라이프실천
오감 체험 전달
경쟁력 있는 point가치 찾기
제조 후 3개월 이상 된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3. 고객분석
남자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폭
멀티 채널, 멀티 브랜드 이용
합리적 가격의 상품 선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획득 및 구매
다양한 남성 화장품 라인 출시
부담되지 않은 가격으로 출시
로드샵 구축 + 온-라인 store shop 운영
SWOT 분석
SWOT 분석
The SWOT
내부 역량
외부 요소
긍정적인 요소
친environment적 소재로 친environment적 이미지 구축
웰빙 트렌드
한류 열풍
남성 시장의 확대
부정적인 요소
무분별한 제품군 확장
산하기업 브랜드 간의 경쟁
타사에 비해 높은 가격
과도한 매장 유지
브랜드 인지도 부족
후발 업체들의 등장과 레드오션 시장
가격 차별화의 한계
외국 브랜드의 국내시장 침투
SWOT 분석
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인 ㈜ 아
다.
청정하고 자유로운 섬, 친environment 그린 라이프 캠페인을 추구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 가 현재 화장품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니스프리만의 마케팅 책략과 그 원인(原因)을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