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건축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1:15
본문
Download : 지혜로운 건축자.hwp
집을 지음에 있어서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매우 상식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크고 높은 집일수록 기초가 튼튼하고 좋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님께서는 기초 하나만을 조건으로 어리석은 자와 지혜로운 자를 구분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이에 많은 해석가들은 사도 바울이 예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조금이라도 들어서 알고 있었던 것으로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건축 자재에 대하여 말씀을 하시거나 집의 크고 작음 등의 그 외형적인 것에 대하여는 말씀하신 바가 없습니다.그럼에도 오늘 본문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지혜로운 건축자와 어리석은 건축자라는 내용의 속편으로 이어지고 있음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기초에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지혜로운건축자 , 지혜로운 건축자공학기술레포트 ,
지혜로운건축자
지혜로운 건축자
이제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이는 마치 마태복음 7:24이하에 기록되어 있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건축자의 비유에 이어지는 속편과도 같은 말씀으로 들려지게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같으며, 반대로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않는 사람은 모래 위에다 집을 짓는 어리석은 사람과도 같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좋은 설계로 집을 짓는다 하더라도 기초를 튼튼히 하지 못하면 그 집은 무너지는 것이며, 이는 고층 건물일수록 더욱 그러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산상보훈의 긴 말씀을 하신 다음 그 마지막에 가서 건축자의 비유를 드십니다.
사도 바울은 오늘 본문에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라며 건축에 있어서 기초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Download : 지혜로운 건축자.hwp( 14 )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지혜로운 건축자에 대한 글입니다.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한갓 상상일 뿐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건축에 대한 요지는 오직 하나 그 기초를 어디에 두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제 오늘 본문에 앞…(省略)
다.
설명
지혜로운 건축자에 대한 글입니다.그런데, 사도 바울은 또한 오늘 본문을 통하여 이 건축자의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