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등학교에서의 누리망 활용 연구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09:25
본문
Download : 초 중등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연구동향.hw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초중등학교에서의 인터넷활용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활용방안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1990년에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하면서 인터넷(Internet)은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TTP)을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는 자원으로, 탐색 도구의 개발과 함께 빠르게 일반화 되었다(이윤미, 1998).
인터넷(Internet)은 정보화 사회의 원동력이며, 인프라로 볼 수 있다 최근에 이르러서 이러한 컴퓨터 통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 활동들이 시도되고 있으며, 그 목적에 따라 ‘의사 소통의 수단으로의…(생략(省略))
순서
초중등학교에서의 누리망 활용 instance(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활용plan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초·중등학교에서의인터넷활용연구동향 , 초 중등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연구동향사범교육레포트 ,
초 중등학교에서의 누리망 활용 연구동향
Download : 초 중등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연구동향.hwp( 99 )
,사범교육,레포트
초·중등학교에서의누리망 활용연구동향






다.
1. 인터넷(Internet)의 교육적 특징
II. 인터넷(Internet) 활용 교수-학습 연구 사례(instance)
III. 학교에서의 인터넷(Internet) 활용을 위한 제언
참고 문헌
1. 인터넷(Internet)의 교육적 특징
인터넷(Internet)이란 1995년 미국 FMC(Federal Networking Council)에서 定義(정이)한 바에 의하면 “국제정보시스템”으로, 인터넷(Internet)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여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어드레스 공간들이 서로 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네트워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