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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5: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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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고객만족은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제품의 기획․설계․디자인․제작․사후 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 걸쳐 제품에 내재된 기업文化 이미지와 함께 상품 이미지․기업이념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선호가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
⑤. [고객만족경영대상] 금융서비스/대우증권





2)고객만족경영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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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신라호텔 ‘초서비스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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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②. 서비스 다양화로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하나은행
⑥. Wonder 기업의 사례(instance)연구
설명
④. 신한銀 “고객만족 최우수은행”
다.
③. 예치과의 고객만족 프로세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efficacy적으로 처리하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사원만족도 필수 요소이다.
순서
고객만족을 궁극의 기업목표로 추구하는 신경영기법 으로서 고객의 제품에 대한 사전기대와 구매 후 제품의 지각된 실제 성능을 비교함으로써 나타나는 심리적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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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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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만족경영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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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을 유지하고자 하는 신경영기법으로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