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의 글로벌 성공instance(사례) 및 실패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5:25본문
Download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사례.hwp
이후에도 이케아는 유렵을 넘어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미주지역까지 영토를 확장하기에 이르렀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장조사는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이케아의 또 다른 長點은 27개국을 조사하며 얻은 경험에 해당 국가를 조사한 지식까지 더 해 무기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이케아는 이처럼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이들의 필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까지 얻게 되었다. 독일에는 훌륭한 가구가 차고 넘쳤지만, 학생 등 젊은 층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해외진출에 가장 포석이 된 것은 저가 strategy이다. 이렇게 나온 결과를 토대로 이케아는 새로운 국가의 소비자의 마음을 끌고, 만약 실패했을 때는 그에 대한 이유를 조사한 뒤, 적절한 보완책을 설정한다. 이케아에는 해당 국가에 대한 조사를 한 다음, 그곳에 알맞은 매장을 세운다. 3) 중국진출 성공事例(사례)
(3) 디자인 strategy
(2) 분업화된 생산 strategy
(1) 이케아의 SWOT 분석
1.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성공事例(사례) 및 실패事例(사례)
1) Strengths
2) 중국에서의 현지화 strategy
(2)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실패 事例(사례)
1) Segmentation
1.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성공事例(사례) 및 실패事例(사례)
[목 차]
본 data(資料)는 이케아(IKEA)의 글로벌 성공instance(사례) 및 실패instance(사례)에 대해 intro 한 data(資料)로 이케아 글로벌 경영 성공instance(사례)(독일진출 성공instance(사례), 한국진출 성공instance(사례), 중국(中國)진출 성공instance(사례))와 실패instance(사례)(日本 진출 실패instance(사례), 미국진출 실패instance(사례)),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전략(戰略) (가격 경쟁력 확보, 분업화된 생산 전략(戰略) , 디자인 전략(戰略) , 현지화 전략(戰略) ), 이케아의 marketing 전략(戰略) (이케아의 SWOT analysis(분석) , 이케아의 STP analysis(분석) )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explanation)한 data(資料)임
5) 미국에서의 현지화 strategy
독일은 바우하우스의 나라인 만큼 그들만의 가구 文化와 전통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다. 이케아는 해당 국가에 진출하기 전 철저한 시장조사를 했고, 환율과 관세, 경제사정과 물가 등을 고려해 가능한 낮은 가격을 책정하였다. 이케아는 1963년 노르웨이를 처음 으로 세계 각지에 진출하며 세력을 확장해나갔다.
Download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사례.hwp( 24 )
이케아 글로벌 경영, 이케아 한국진출,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 이케아 미국진출 실패, 이케아 마케팅 전략, 이케아 SWOT, 이케아 STP
(1)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성공事例(사례)
1) 독일진출 성공事例(사례)
4) 영국에서의 현지화 strategy
2) 한국진출 성공事例(사례)
1) 독일진출 성공事例(사례)
2) Targeting
이케아(IKEA)의 글로벌 성공instance(사례) 및 실패instance(사례)
설명
(1) 이케아 글로벌 경영 성공事例(사례)
2.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strategy
4) Threats
(2) 이케아의 STP 분석
(4) 현지화 strategy
본 자료는 이케아(IKEA)의 글로벌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이케아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독일진출 성공사례, 한국진출 성공사례,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일본진출 실패사례, 미국진출 실패사례),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전략(가격 경쟁력 확보, 분업화된 생산 전략, 디자인 전략, 현지화 전략),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이케아의 SWOT 분석, 이케아의 STP 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1) Japan진출 실패事例(사례)
3) Opportunities
2) 미국진출 실패事例(사례)
1) Japan에서의 현지화 strategy
순서
3) 한국에서의 현지화 strategy
이케아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는 회사로 유명하다. 이것이 이케아의 長點이다. 그럼에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젊은 층을 공략했기 때문이다 진출당시에 신문 전면에 실은 ‘우리와 함께라면 모두가 젊음’이라는 광고 슬로건이 이를 방증한다.
3) Positioning
3. 이케아의 마케팅 strategy
2) Weaknesses
%EC%9D%98%20%EA%B8%80%EB%A1%9C%EB%B2%8C%20%EA%B2%BD%EC%98%81%20%EC%82%AC%EB%A1%80-2627_01.jpg)
%EC%9D%98%20%EA%B8%80%EB%A1%9C%EB%B2%8C%20%EA%B2%BD%EC%98%81%20%EC%82%AC%EB%A1%80-2627_02_.jpg)
%EC%9D%98%20%EA%B8%80%EB%A1%9C%EB%B2%8C%20%EA%B2%BD%EC%98%81%20%EC%82%AC%EB%A1%80-2627_03_.jpg)
%EC%9D%98%20%EA%B8%80%EB%A1%9C%EB%B2%8C%20%EA%B2%BD%EC%98%81%20%EC%82%AC%EB%A1%80-2627_04_.jpg)
%EC%9D%98%20%EA%B8%80%EB%A1%9C%EB%B2%8C%20%EA%B2%BD%EC%98%81%20%EC%82%AC%EB%A1%80-2627_05_.jp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 문 내 용]
(1) 가격을 낮춰라(Cut prices) strategy, 가격 경쟁력 확보
다.